회사소개

회사개요

회사개요

회사 개요

흥해라이팝(주)는 포항 지역의 우수한 쌀을 활용한 전통주 제조 기업입니다

  • 설립 배경 및 연혁

    - 2021년 포항시 흥해읍 설립
    - 지역 농산물 가치 향상 목표
    - 전통 양조법 계승 및 발전
    - 지역 농가와 상생 협력 추구

  • 경영 이념 및 비전

    - 전통과 혁신의 조화
    - '지역 가치의 발견과 확산'
    - 친환경 생산 시스템 구축
    -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

  • 회사 위치

    - 포항시 흥해읍 소재
    - 술 빚는 마을기업
    - 전통방식 제조

생산 공정 및 기술력

전통 양조 방식과 현대 기술을 접목한 차별화된 생산 시스템

  • 전통 양조 방식과 현대 기술의 접목

  • TO BE

  • - 전통 누룩 제조법과 현대적 발효 기술 결합
    - 온도·습도 자동 제어 시스템으로 일정한 품질 유지

  • 문화 행사 및 체험 프로그램

  • TO BE

  • - 전통주 양조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문화관광 자원 개발
    - 지역 축제 및 행사 참여를 통한 전통 양조 문화 홍보

  •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

  • TO BE

  • - 지역 내 일자리 창출 효과
    - 로컬 크리에이터로서 지역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

시장 현황 및 판매 전략

국내 전통주 시장의 성장세에 맞춘 차별화된 판매 전략 수립

  • 국내 전통주 시장 동향

    - 전통주 시장 연 10% 성장세
    - MZ세대 중심 소비층 확대
    - 프리미엄 전통주 수요 증가
    - 지역 특산주 관심도 상승

  • 주요 판매처 및 유통 채널

    - 온라인: 자사몰, 전통주 전문몰, 스마트스토어
    - 오프라인: 전통주 전문점
    - 지역 관광지 연계 판매처
    - 수출: 동남아 진출 준비 중

  • 마케팅 전략

    - 지역 스토리텔링 강화
    - 체험 프로그램 운영
    - SNS 인플루언서 협업
    - 지역 축제 및 행사 참여

성과 및 수상 실적

흥해라 이팝 주식회사의 주요 성과와 시장 평가

  •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

    - 2024년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참가
    - 전국 주요 양조장들과 교류
    - 브랜드 인지도 확대 기회 마련

  • 수상 및 인증

    - 2024년 우리술 품평회 우수상 수상
    - 2025년 포항시 시그니처 식품개발 공모전 수상
    -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인증
    - 영일만친구 브랜드

  • 소비자 평가

    - 숙취가 적은 프리미엄 막걸리로 호평
    - 지역 쌀의 풍미를 살린 맛 인정
    - 젊은 소비층의 긍정적 반응 확보

  • 시장 인지도 향상

    - 경북 로컬 브랜드로서 위상 확립
    - 성수동 팝업스토어 참여로 인지도 상승
    - 지역 대표 양조장으로 자리매김

지역사회 기여

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흥해라 이팝 주식회사

  • 지역 농가 상생 협력

  • TO BE

  • - 포항 흥해 지역 농민들과 계약 재배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쌀 안정적 수급
    - 지역 농가 소득 증대 및 안정적인 판로 확보에 기여

  • 문화 행사 및 체험 프로그램

  • TO BE

  • - 전통주 양조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문화관광 자원 개발
    - 지역 축제 및 행사 참여를 통한 전통 양조 문화 홍보

  •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

  • TO BE

  • - 지역 내 일자리 창출 효과
    - 로컬 크리에이터로서 지역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

향후 발전 계획

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흥해라 이팝의 미래 전략

  • 신제품 개발 방향

    -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신규 제품군 확대
    - 저도주 트렌드에 맞춘 제품 라인업 구성
    - 프리미엄 증류주 시장 공략
    - 젊은 소비층 타겟 패키지 개발

  • 해외 시장 진출 계획

    - 아시아 시장 우선 진출 전략 수립
    - K-전통주 글로벌 마케팅 강화
    - 해외 주류 박람회 참가 확대
    - 수출용 제품 라인 개발

  • 지속가능한 경영 전략

    - 친환경 생산 공정 도입
    - 지역 농가와의 협력 강화
    - ESG 경영 철학 실천
    -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